알림광장    
        클럽 공지사항
        클럽 질문모음
        클럽 설문조사
        클럽 이벤트
        클럽 정모안내
        레코딩/디빅가이드
     등업광장    
         클럽소개/등업방법
         단역배우 등업신청
         한글별명 변경신청
         조연배우 등업신청
         주연배우 등업신청
         클럽스탭 신청하기
     영화광장    
         영화정보&릴정보
         국내외 박스오피스
         개봉예정작 소개
         영화관련 설문조사
         영화이슈 토론방
         내인생 최고의영화
         개봉영화 관람후기
         나도영화 평론가
         추천/비추 한마디평
         인상깊은 장면/대사
         영화인물 사진열전
         영퀴방 초보VS고수
         좋은극장 추천하기
     회원광장    
         회원 출근방
         회원 질문방
         회원 이야기방
         회원 사진방
         끝말 놀이방
         재밌는 유머방
         회원 직거래장터
     IDISK 광장    
         DVD원본소스.정보
         애니감상실....정보
         드라마감상실.정보
         클럽영화....요청방
         IDISK 통합게시판
     자막/유틸    
         영화관련유틸
         영화 포스터
         영화 자막실
         애니 자막실
         드라마,기타자막
     스텝광장    
         스탭 공지사항
         스탭 영화작업실
         스탭 출근방
         러브시네마 작업실
         클럽자료 보관실
317
686
81,076
48,214,406
  글쓴이 : 러브시네마     날짜 : 06-12-01 16:35     조회 : 16133    
  [영화] 가장 슬픈 사랑을 그린 멜로 영화는?

투표하시면 결과가 보입니다.


러브시네마   06-12-01 16:47
<눈물 나도록 슬픈 사랑을 그린 영화>란 공지글에 회원님들께서 주제에 맞게 코멘트로 한분이상 추천해 주신 모든 영화를 설문항목에 포함시켰습니다.

설문에서 1위부터 5위까지의 영화들은 객관적으로 검증된 정말 슬픈영화라고 판단되므로, 12월 중순까지 설문을 받아, 1위~5위까지의 순위에 드는 영화를 12월 테마로 올리도록 하겠습니다.

5위안에 드는 영화는 최대한 올릴수 있도록 노력하겠으나, 혹시 구하지 못하는 자료가 있으면 올리지 못할수도 있습니다.
노란피망   06-12-01 17:50
커억~ 내가 첫 투표네요. 깜짝 놀랬어요. 제가 한게 1위라서... ㅡㅡ;
다크방   06-12-01 18:03
난 두번째요... 그래서 아직 모르겠네요... 결과가.
나쁜푸우   06-12-01 19:35
저두 투표..아 결과 기다리는게 두근두근..
살흰애추억   06-12-01 19:37
노트북~!~!~!
깡소주   06-12-01 19:44
저는 퐁네프에 한표 코다이 첼로가 극한의 슬픔을 들려줍니다.
파치노   06-12-01 21:12
이럴수가.. 위의 목록 중에 제가 본 영화는 단 세편뿐..
러브레터, 첨밀밀, 킹콩..
고전 '러브스토리' 정도는 봐줘야겠네요.. ㅋ..
해미무캐   06-12-02 12:04
올드 랭 싸인~ ㅋ~
전 역시~ 애수를~ ㅋ~
깡소주   06-12-03 02:43
킹콩이 노미네이트 되었군요....
덩치가 커서리 슬픔도 큰가??
라이즈썬   06-12-04 11:44
정말 거의 슬프게 본 영화인데 뭘 골라야 할지 망설이게되네요.
첨밀밀,이프온리,메디슨카운티의 다리, 파이란 ... 정말 아깝지만...
작가지망생   06-12-04 18:30
클래식 영화 괜찮은 거 같은데요...
서진아빠   06-12-04 22:36
파이란과 이프온리    박빙이네요.... 저는 갠적으로 이프온리에 한표~~ 던지고 갑니다
짱하비   06-12-05 08:03
너무나 많은 경쟁속에서 한표...
수고하시고 한번 더 보고 싶습니다.
미스터제이   06-12-05 09:44
아아~ 물랑루즈 홧팅(?) ^^
희성시대   06-12-06 00:23
영화를 다 안봐서... 잘 몰르겠음~~
그래도 저는 파이란에 한번 찍어 봣어효.ㅋㅋ
블루벨벳   06-12-06 09:58
전 잉글리쉬 페이션트에 한표...
아직도 잊혀지지 않는 영화입니다.
완성도도 뛰어난 영화로 꼭 보시길 바랍니다.
블루벨벳   06-12-06 10:02
사랑의 은하수 저 영화 84년도 장마가 너무 심해 학교에서 모두 일찍 끝내고 집에 돌아온 토요일 TV에서 해줬던 영환데...
그 때는 "환상의 여인"이라는 제목으로 해준 영홥니다.
엄청 감명깊게 본 영환데 다시 보고 싶네요.
나옥이   06-12-06 14:06
지우개와 파이란 공동1위인 현재...저는 성원에 한표 찍구 가요..^^;;
제가 본영화 9편중에 가장 기억에 남아있네요..^^:; 고2때 TV에서 해준거 보구는 엄청 울었다는...ㅋㅋ 한창 예민할때라...;;;
다른 못본 영화들도 꼭 한번씩 봐야겠네요..^^
그럼 스거들 하셔요..^^
깡소주   06-12-06 14:44
오 이러다 퐁네프 떨어지겠냉
퐁네프 쩜 찍어주세요. 다시 보고 싶어요

-퐁네프당 선거운동본부-
푸른터   06-12-06 16:32
슬픈영화는 안본것도 있기에 본영화중에서 한표올렸네요...
무덤파기   06-12-06 23:42
혼자 울면서 봤습니다. 정말 슬퍼요ㅜㅜ 지금 만나러 갑니다에 한표
영화조하   06-12-07 18:42
무덤파기님 지금만나러갑니다네요 ㅋㅋ
저도 그거 했는데 ㅋ
3번 봤는데 모두다 울었어요 ㅜㅜ
꼬마호이   06-12-08 23:08
에구..늦었네요. 줄리아로버츠 주연의 "사랑을 위하여(Dying young)" 도 슬프게 봤었는데..
마하라가   06-12-09 18:56
본게 물랑루즈인데 슬픈 영화였는지 기억이 가물가물하네요^^
백야   06-12-09 22:54
연애소설에 한표~ 슬펐던 영화가 많았지만 한국영화중 나름대로 감동있고 슬펐던 영화로 기억이 되내요. 서너번쯤 본 듯.. ^^ 옴니버스 영화 "쓰리몬스터" 중 '고잉홈'이라는 단편도 아주 슬프게 봤었는데 단편이라 추천이 좀 그렇내요.
이솝   06-12-11 10:51
잉글리쉬 페이션트에 한표..던집니다.
야간근무후에 본 그 영화..하지만 잠을 확 달아나게 하더군요..
앉은 자리에서 못 일어서고 한번 더 봤습니다.. 흐흐..
평일 조조 프로라 더 좋았다는..ㅋㅋ
암튼 그 영화의 잔상이 너무 많이 남네요..
갈색톤이 너무 인상깊었던 영화~~  나두 사막으로 갈레~~보내주~
가필드   06-12-11 15:28
설문 예시로 나온 영화중에 역시나 파이란이 개인적으로 괜찮았던것 같아요. 일단 한표~
슬픈눈물   06-12-13 19:22
그다지 재미는 없었지만 클래식이 괜찮네여~~~
미스터제이   06-12-15 10:30
ㅇ ㅏ~ 물랑루즈 순위권 갑시다~ ㅡ0-)/
영화조하   06-12-16 14:36
ㅋㅋ 운영자의 권한 좋다 저도 한번 돼보고 시퍼요 ㅋㅋ
어떻게 영화 올리는지 아주 궁금해요 ㅜㅜ
º㉦º키쮸   06-12-18 01:17
와 제가 제일먼저 추천한 영화가 일위가 되었네요 뿌듯 :)
케샤르   06-12-19 22:58
ㅋㅋ 전 다시보고싶은 영화를 찍었답니다^^ 잉글리시 페이션트^^
쭈야아아   06-12-22 04:42
노트북 진짜슬픈데여 ㅠㅠㅠㅠㅠㅠㅠㅠ
낮달   06-12-23 21:16
앗..뒤늦게 확인..음..제가 말한 킹콩도 있네요(이 분위기가 아니잖아~;;)...좀...뻘쭘...ㅎㅎ;;
불량오이   06-12-25 17:54
잉글리쉬 페이션트 는 별로 안찍네..
달시기   06-12-26 11:04
약속 이나 편지도 좋던데 없네욤 ^^; 그때는 좋앗는데 지금보면 유치하려나..
바하좋아   06-12-28 16:26
미워도 다시한번.....
히사콤플렉…   06-12-28 21:38
여기에서 유일히 운 영화가 내머리속에 지우개 ㅋㅋ
본영화도 몇개 없네-.-;
울뚜라빠숑   06-12-29 00:26
번지점프를 하다가 빠진듯
잼있는식   07-01-01 16:10
번지점프를 하다도 슬펐어요..눈물보다는 가슴찡한...
구짱   07-01-08 21:18
ㅠㅠ 지금 만나러 갑니다 .. 화이팅-ㅁ-
아꾸라   07-01-11 11:18
내 머리속의 지우개 올인~~ 쑹
산타나   07-01-12 10:03
파이란요~~
홍홍   07-01-14 14:26
고민했는데.. 역시.. 고민했던 영화들이 1, 2, 3위에 다 들어있네요..^^
싸박   07-01-15 08:26
제가 영화를 별로 못보아서 그런가 아무튼 내 머리속 지우개를 가장 슬프게
보았네요^^;;
슬픈눈물   07-01-15 18:46
성원 재밌던데~~~ㅎㅎㅎ
마지막에 좀 그렇지만
슬픈눈물   07-01-20 19:54
내머리속 지우개 이제봤는데 좀 슬프네요~~
통가오리   07-01-23 22:44
슬픈영화는 안본것도 있기에 본영화중에서 한표올렸네요...
초련   07-01-26 16:58
성원 잼있져? ㅎㅎ 노래도 맘에 들었는데..
황금수레   07-01-29 20:07
역시 이프온리...
얼간이   07-02-05 17:12
Just love 택시기사가 한말 멋졌어요
아스라이   07-02-08 06:56
첫키스만50번째 이것도 슬픈멜로물인데...
이찌보면 해피엔딩일수도 있긴한데..
보는 관점에 따라서는...
전 이영화 보면서 눈물 적잖이 흘렸거든요 ㅎㅎ
청주시청   07-02-14 00:22
위에분글 추천한방!!
저두 눈물나는거 억지로참았던기억이^^;
책상서랍   07-02-17 08:53
성원이요.. 유치해 보이지만 보멶서 눈물이 찔끔.
메르세데스   07-02-22 10:40
아름다운 배경과 함께한 슬픈영화네요.
파란세상   07-02-26 08:23
음,,,,감성을 자아내는 슬픈 멜로,,,,,강추입니다.
호빵맨기관   07-02-26 17:24
연인의 사랑이란 무었일까요?  이프온리  넘 애절했어요
이티   07-03-02 00:56
다들 비슷하구만....ㅎㅎ
돼지고양이   07-03-11 03:55
천장지구에 한표~
여병발   07-03-13 10:29
파이란 가장 삶이 녹아 나는 애절한 이야기
cho_wp   07-03-13 17:58
천장지구
저 어릴 때 비디오로 보면서 어머니께서 끝 장면에 여자가 참 불쌍하다고
하셨던 기억이 나네요.
노을지는저   07-03-19 11:37
전 천장지구에 한표했어요...
사춘기때 봤던 영화라 그런지 기억에 무진장 진하게 각인되어 있네요...
마지막신은 잊혀지지 않는다는...

담에는 내생에 기억에 남는 가장 웃긴 영화두 투표했으면합니다...
그냥 아무생각없이 보면서 웃을 수 있는 영화가 보구 싶네요 ㅋㅋ
미드나이트   07-03-19 21:47
아...1000점짜린가봐여...투표하니 1000점이 올라갔넹..ㅎㅎ
칸토나   07-03-19 22:36
다른 영화도 많은것 같은데

너무 한정된 목록들이 아쉽네요 ㅎㅎ
정민   07-03-20 16:59
ㅋㅋㅋ메디슨카운티의다리에 한표
공만차   07-03-24 07:05
추억도 같이 있어서 그런지... "천장지구" 한표~ ^^
바람냐옹이   07-03-28 09:20
아무래도 동양적인 공감대가 뛰어났던...솔직히 나이도 있고 하니 사춘기때 추억도 있고 ㅎㅎ  "러브레터"에 한표
산드라   07-03-28 21:57
이프온리가 1위라니...좀 많이 의외네요...
떵아   07-03-30 11:39
나중 파이란이욤......... 안타깝자나요.. ㅠㅠ
오타   07-03-31 14:41
연애소설 다시한번 봐야 겠다.
버그엔터   07-04-05 18:07
지금 만나러 간다... 재미 있어요.. 아주
blueicrew   07-04-06 12:02
내 머리속의 지우개는.. 그래도. 해피앤딩인건데...
jgtjrgus   07-04-07 12:57
안 본게 꽤 있네... 다 봐야겠네요 ㅋ
시간의룰   07-04-11 16:43
내 머리속의 지우개 ... ㅠㅠ
군주의귀환   07-04-17 18:42
흐으음.. 전지현표 영화에 한표~
faith86   07-04-24 16:58
지금, 만나러 갑니당, ㅠ
라울   07-04-25 10:02
원래는 라스트 콘서트라는 영화를 하려고 했는데... 물랑루즈도 슬퍼요
왕건이   07-04-26 09:55
연애소설 슬펐어요~~
돌선생   07-04-29 00:31
지금만나러갑니다!!!!지금만나러갑니다!!!정말로..괜찮았다는..
솔샤르   07-05-03 15:17
이프온리 너무 슬펐음ㅠㅠ
카이린   07-05-08 18:13
클래식.. 다시 보구싶당..
핑플   07-05-20 00:44
이프온리 안 봣는데 일등이네요. 한 번 봐야겠어요
은비아빠   07-05-30 14:21
저도요 정말 신기하네요
은비아빠   07-05-30 14:22
그렇죠 그런가요 안그런가요
당대   07-06-08 00:20
파이란 보구서 한참 억억거리고 운 적이...
눈치백단   07-06-11 10:32
가족!!

대단히 감명깊게 본영화..부모님의 소중함..
텔레파시   07-06-12 18:59
킹콩도 멜로영화인가... 음 ㅋㅋ
사스2   07-06-13 20:57
눈물이 누가에... 고이는 장면..
새로미   07-06-18 13:20
저는 영화를 눈으로만 봤나봅니다. 기억에 남는 영화가 없네요... 아 슬프네요
짱테로사   07-06-18 13:30
이프온리가 역시 짱이였군요
분홍돼지   07-06-25 13:13
누가 뭐라해도 첨밀밀이 가장 슬프지 않나요?
아데프트   07-07-07 10:57
패션오브크라이스트.. 슬프다기 보단 감정이 북받쳐 오른다고 할까..
뚜덜이   07-07-13 11:48
편지가 찡했는데..
민구리   07-07-13 13:25
당장 이프온리 보고싶네요 아직 못봤거든요 ㅋㅋ
샤발면   07-07-14 03:33
이중에는 없지만.. 소년 천국에 가다 이영화 진짜 코찔찔 짜면서 짠 하게 봤어요
백호라네   07-07-17 02:26
지우개...넘 슬펐다는...영화보면서 내 감성이 아직 메마르지 않았다는걸 알게되었어요..ㅎㅎ
헤즐넛커피   07-07-24 12:18
슬픈영화 1위의 If Only를 봤는데 기대를 많이 해서 그런지 별로였어요. T_T 차라리 "성원"이 몇배 훨씬 더 슬퍼요. 시작과 끝이 좀 거시기해서 그렇지... 극장에서 봤는데 영화 끝나고 나오는 사람들 다 울었더라구요. 남자 여자 할것 없이 말이죠...
나다유   07-07-24 23:11
아무래도 동양적인 공감대가 뛰어났던...솔직히 나이도 있고 "러브레터"에 한표
아이-비   07-08-01 19:35
지금 만나러 갑니다 재밌던데
승짱   07-08-03 09:12
한국영화인 내 머리 속의 지우개.. 아직도 찡하네요~
아이-비   07-08-07 09:21
킹콩은 하나도 안 슬프던데요 ㅎㅎ
난참바보처   07-08-08 20:48
헐... 애수가 단14명이라니..... 개인적으로 '당신이 사랑하는 동안에'를 쓰고 싶었는데 보기에도 없네요..ㅎㅎㅎ
이보세요   07-08-20 23:15
그래두 클래식이...
천사김태희   07-08-26 00:27
개인적으로는 선물이 참으로 슬펐는데 말이죠 ㅠㅠㅠㅠ
싸이언   07-09-04 16:46
파이란...정말 슬펐어욤... ㅠㅠ
쌈권   07-09-06 15:11
슬픈영화는넘싫어요.ㅡㅜ
십할옳다   07-09-11 19:18
대부분이 슬픈영화거나 좋은 영화네요.
고르기 힘들어 개인적으로 좋아하는 영화 클래식에 한표~
혼빙사형   07-10-16 19:14
씨그러 씨그러
호치니마   07-10-22 23:15
남녀만의 사랑이 아니라면 A.I. 로봇의 엄마를 향한 사랑^^
린이아빠   08-03-13 15:01
웬 킹콩... 이것 누가 등록한거지.
뉘귀뮈쉬봐   08-06-11 02:32
아!!! 이프온리~!
제가 이영화보고 제니퍼 러브 휴잇의 팬이되버렸다는~!
귀엽고 때론 쒝쉬한...ㅋㅋㅋ
이름부터 러블리하잖아요~!^^;;;
꼬북   08-06-24 00:18
내 머리속의 지우개.. 영화관에서 슬프게 봤던 기억..
쿤타킨테   08-07-02 13:40
일본영화중에서 비밀은 없네여
맘마미   22-12-31 11:44
룞臾쇱꽦 吏諛⑹쓽 怨쇱떇, 鍮꾨쭔꽦 떦눊蹂, 젏븸 닔醫, 슫룞 遺議, 쓬二 벑씠 怨좎삁利앹쓣 珥덈옒븯硫 씠뱾 쐞뿕 씤옄뱾쓽 遺遺꾩씠 뒪듃젅뒪 愿怨꾧 엳떎.  뒪듃젅뒪 怨좎삁 利앷컙쓽 愿怨꾨뒗 뒪듃젅뒪뿉 쓽븳 슃援 遺덈쭔씠굹 珥덉“媛먯씠 怨쇱떇씠씪뒗 뻾룞쑝濡 쟾솚릺뼱 굹굹 怨쇱떇뿉 쓽븳 怨좎삁利앹씠 빞湲곕릺뒗 寃쎌슦 뒪듃젅뒪뿉 븳 깮泥 諛섏쓳쑝濡쒖꽌 怨좎삁利앹쓣 씪쑝궎뒗 寃쎌슦媛 엳쑝誘濡 吏諛 꽠痍⑥뿉 쑀쓽븯뿬빞 븳떎.      3. 留덉쓬쓽 븞젙 삉뒗 옄湲 議곗젅(self control)  옄湲곕 븘뒗 옄 留뚯씠 踰덈뇤瑜 엸쓣 닔 엳떎怨 븳떎. 紐ы듃由ъ삱 븰쓽 Sellye援먯닔媛 6궡 븣 씠쑀뒗 븣 닔 뾾吏留 湲곕텇씠 醫뗭瑜 븡븘 怨꾩냽 슱怨 엳쓣 븣 씤옄뒪윭슫 븷癒몃땲猿섏꽌  뼐빞! 湲곕텇씠 醫뗭 븡쓣 븣뒗 뼹援댁뿉 썐쓬쓣 쓣뼱 蹂대젮臾대굹, 洹몃윭硫 湲곕텇씠 醫뗭븘 吏 寃껋씠떎. 씪怨 留먯븯뀛꽌 洹몃濡 빐 蹂댁븯뜑땲 怨쇱뿰 븷癒몃땲 留먯씠 삾떎뒗 寃껋쓣 븣븯떎怨 븳떎.  뒳봽떎뱺吏 湲곕텇씠 뼵吏떎뱺吏 솕媛 궇 븣뒗 슦꽑 嫄곗슱쓣 뱾뿬떎蹂닿퀬 썐뼱 蹂대씪! 嫄곗슱뿉 鍮꾩튇 삉 븯굹쓽 떦떊쓽 誘몄냼媛 怨 떦떊쓽 留덉쓬쓣 쐞븞떆耳 以 寃껋씠떎. 슦由 냽떞뿉  냼臾몃쭔蹂듬옒 留먯씠 엳벏씠 깮솢 냽쓽 썐쓬씠 뒪듃젅뒪 빐냼뿉 留 媛吏 빟蹂대떎 슚怨쇱쟻씠떎.  罹섎━룷땲븘 븰쓽 뒪듃젅뒪 쟾臾멸媛 븰깮쓣 긽쑝濡 븳 떎뿕씠  <div style="position:absolute; left:-9999px; top:-9999px;" class="sound_only"><a href="https://uricasinos.com/game/ho-game/" target="_blank">샇寃뚯엫</a><br><a href="https://uri-casino.com/" target="_blank">슦由ш퀎뿴移댁끂</a><br><a href="https://uri-casino.com/sandscasino/" target="_blank">깒利덉뭅吏끂</a><br><a href="https://uri-casino.com/coincasino/" target="_blank">肄붿씤移댁끂</a><br><a href="https://uri-casino.com/" target="_blank">슦由ш퀎뿴</a><br><a href="https://uri-casino.com/" target="_blank">슦由ъ뭅吏끂</a><br><a href="https://uri-casino.com/" target="_blank">移댁끂궗씠듃</a><br><a href="https://uri-casino.com/" target="_blank">슦由ъ뭅吏끂</a><br><a href="https://uri-casino.com/coincasino/" target="_blank">肄붿씤移댁끂</a><br><a href="https://uricasinos.com/" target="_blank">移댁끂</a><br></div>

게시물 20건
번호 분류 제목 글쓴이 날짜 조회
20 감독 미국 박스오피스 1위를 언젠가는 점령할수 있다고 생각되는 우리나라 감독은? (37) 러브시네마 05-01 6620
19 영화 2007년 국내개봉작중 가장 재밌게 본 영화는? (37) 러브시네마 12-31 7306
18 영화 심형래 감독의 <디워> 국내 예상 관객수는? (72) 러브시네마 07-25 7138
17 영화 나에게 최고의 공포감을 주었던 호러영화는? (64) 러브시네마 05-28 8695
16 영화 가장 슬픈 사랑을 그린 멜로 영화는? (114) 러브시네마 12-01 16134
15 영화 추석연휴에 극장에 간다면 어떤 영화를 보시겠습니까? (85) 러브시네마 09-16 5950
14 배우 영화속에서 가장 멋진 액션을 선사하는 무술인 배우는? (106) 러브시네마 08-26 6311
13 영화 <괴물>왕의남자가 세운 관객동원 기록 깰수 있을까? (45) 러브시네마 08-08 5743
12 영화 스크린쿼터 폐지에 대한 회원님들의 의견은? (57) 러브시네마 07-05 5426
11 배우 외국 여자배우중 가장 좋아하는 배우는? (73) 러브시네마 05-25 7851
10 배우 외국 여자배우중 가장 연기력이 돋보이는 배우는? (45) 러브시네마 05-25 6331
9 배우 외국 여자배우중 가장 지적인 배우는? (46) 러브시네마 05-25 6131
8 배우 외국 여자배우중 가장 섹시한 배우는? (49) 러브시네마 05-25 10427
7 영화 회원님께서 가장 선호하는 영화 장르(소재)? (107) 러브시네마 03-03 5790
6 영화 <왕의남자>관객동원 몇명까지 가능할까? (63) 러브시네마 02-15 5342
5 영화 20세기 가장 위대한 감독은 과연? (79) 러브시네마 01-24 5437
4 영화 영화선택시 가장 비중을 두는것은? (56) 러브시네마 01-14 5272
3 영화 12월 극장가를 휩쓸 최강 블록버스터는? (46) 러브시네마 12-15 5184
2 배우 영화속 최강의 여전사는? (98) 러브시네마 10-26 6081
1 영화 역대 최고의 반전 영화를 선택한다면? (102) 러브시네마 10-20 7868

     게시판관리자 러브시네마

< 게시판 포인트 점수 안내 > 글읽기 1포인트 | 코멘트쓰기 +10포인트 | 글쓰기 +100포인트
< 게시판 등급별 권한 안내 > 글읽기 누구나 | 코멘트쓰기 관객이상 | 글쓰기 감독이상

 
  Copyright ⓒ http://lovecinema.co.kr All rights reserved. | 해상도 1152 X 864 최적화 | 제휴*동맹문의 Since July. 07. 2002 회원탈퇴